원광대학교병원, 현대자동자 전주공장과 근로자 금연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학교병원, 현대자동자 전주공장과 근로자 금연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4.03.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업무협약
원광대학교병원,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업무협약

원광대학교병원 운영 전북금연지원센터가 지난 8일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임만규)과 공장 근로자들을 위한 금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업현장 근로자들에게 금연을 권장,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추후 전북금연지원센터는 정기적인 방문 서비스를 통해 금연교육 및 상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과 기초 건강검진 등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또한 본인의 연차로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에 참가한 흡연자는 6개월 금연 성공 시 유급휴가로 전환해주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이 밖에도 각 기관의 상호교류 및 지역사회를 위한 금연 홍보와 다양한 건강증진 캠페인 활동을 연계하는 등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경재 전북금연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평소 교대근무 체계로 인하여 금연지원 서비스에 제약이 있었던 현대자동자 전주공장 근로자들의 금연을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산업현장 일선에 있는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