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목동로데오거리에 로컬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 뜬다
양천구, 목동로데오거리에 로컬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 뜬다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3.11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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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 기반 토종 외식기업 ‘피자알볼로’, 양천구 소재 가방브랜드 8개 합동 개장
제품 판매·전시부터 일일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까지 MZ세대, 가족단위 방문객 취향 저격

양천구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목동역 인근 목동로데오거리 공실 점포 두 곳을 활용해 피자와 가방을 주제로 로컬브랜드가 참여하는‘체험형 팝업스토어’를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목동로데오 골목형 상점가 상인들의 제안으로 이번에 시범 도입된‘체험형 팝업스토어’는 지역 기반 브랜드와 손잡고 로데오거리의 빈 점포를 임차해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단기간에 제한된 수량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의 특성상 ‘한정판·특별판’에 열광하는 MZ세대와 이색 체험을 선호하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자연스레 로데오 상권에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양천구에 본사를 둔 토종 외식기업인 ‘피자알볼로 팝업스토어’에서는 지역명을 접목한‘목동피자’와 ‘목동맥주세트’, 통밀반죽 피자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영천시와 협업한 ‘영천마늘피자’, 영천 특산물 등 이색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원판 돌리기(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피자(1판), 방탄소년단과 네이버라인프렌즈가 만든 기획상품(굿즈)인 ‘BT21’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피자알볼로는 이번 팝업스토어 수익금을 관내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으로, 지역 상권 살리기와 더불어 창업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방브랜드 팝업스토어’에서는 지역 가방장인들이 제작한 8개 브랜드의 제품을 전시·판매하며, 직접 나만의 미니백을 만들어보는 체험 강좌도 매일 5회씩 운영한다.

양천구청장은 “지역 기업과 상인, 구청의 협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가 목동로데오거리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천구 목동로데오거리 팝업스토어 홍보 이미지.(자료=양천구청)
양천구 목동로데오거리 팝업스토어 홍보 이미지.(자료=양천구)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