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외국大 무료연수 '청년사다리' 참여자 모집
경기도, 외국大 무료연수 '청년사다리' 참여자 모집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3.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개대 200명서 9개대 270명으로 확대…연령도 39세까지 늘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1일부터 4월 1일까지 경기도 청년에게 미국 등 해외연수 경험을 제공하는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사업 참여자 27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도의 대표 청년정책 중 하나다. 경제적 이유 등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청년들에게 해외대학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진로 개척의 동기부여로 사회적 계층 이동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연수대학과 참여청년을 확대해 기존 5개 대학, 19~34세 청년 200명 모집에서 9개 대학, 19~39세 청년 270명으로 확대 모집한다.

올해 연수대학은 미국 미시간대, 버팔로대, 워싱턴대, 샌디에이고대 호주 시드니대, 퀸즐랜드대, 영국 에든버러대, 중국 북경대, 싱가포르국립대 등 9개교다. 대학별 연수 프로그램에 따라 어학 수업, 현지 문화 체험, 자기 주도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해외 대학 연수와 사전교육 및 사후관리 등 전 일정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19~39세 청년으로 해외연수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인성 검사, 면접 심사를 거쳐 4월 22일 최종 대상자를 발표하며, 해외연수 대상자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사전교육은 5월에 진행한다.

이인용 도 청년기회과장은 “올해는 더 많은 청년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연수대학과 참여 청년을 확대한 만큼 ‘더 많은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