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마트, 유명 IP 콜라보 활발…'크라이베이비X파워퍼프걸' 발매
팝마트, 유명 IP 콜라보 활발…'크라이베이비X파워퍼프걸' 발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3.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 순정만화 '나나' 협업
크라이베이비x파워퍼프걸 이미지.[사진=팝마트]
크라이베이비x파워퍼프걸 이미지.[사진=팝마트]

팝마트의 대표 캐릭터 '크라이 베이비'는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콜라보한 랜덤 피규어, 키링, 충전 케이블 등 다양한 상품을 발매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라이 베이비’는 우리 마음 속의 솔직한 감정을 상징하는 커다란 눈물이 특징인 캐릭터로 이번 신상품에서는 연약한 스스로의 모습도 사랑하는 용감한 영웅 파워퍼프걸로 변신해 모두에게 응원을 전한다는 콘셉트를 담았다.

크라이 베이비x파워퍼프걸 상품은 전국 팝마트 매장 및 온라인 공식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마트는 각 캐릭터 세계관을 확장하고 캐릭터가 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IP(지식재산권)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 초에는 1980년대 미국에서 탄생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케어베어’와 협력해 ‘메가 스페이스 몰리 러브 어랏 베어’를 발매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팝마트 대형 피규어 메가 스페이스 몰리 시리즈로 400%, 1000% 두 가지 사이즈가 모두 포함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 외에도 야자와 아이가 만든 2000년대 일본의 인기 순정 만화인 ‘나나’와 협업한 상품인 ‘스컬판다X나나’ 구체관절 인형을 출시했다. ‘나나’는 한국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발매 즉시 완판 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팝마트 공식몰에서 3월 중순 추가 판매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팝마트 관계자는 “즐거움을 세상에 알린다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자사 IP가 가진 메시지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IP간 협업이 각 캐릭터의 팬 모두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새로운 고객이 팝마트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