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CNP, 현지화로 日 뷰티 시장 공략 가속
LG생활건강 CNP, 현지화로 日 뷰티 시장 공략 가속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3.10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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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맞춤형 화장품으로 현지 사업 강화
LG생활건강 CNP 프로폴리스 미스트 3종.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일본에 특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CNP는 최근 일본 내 K(코리아)뷰티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온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전용 제품으로 각각 공략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CNP는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의 올해 첫 할인 행사에 97만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 요시다 아카리(Yoshida Akari)와 협업한 벚꽃 시즌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CNP는 부드러운 각질 케어로 일본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CNP 인비져블 필링부스터’를 1+1 행사로, ‘CNP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를 기획으로 각각 구성했다. 이들 제품은 벚꽃 시즌에 맞춰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화사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CNP는 조만간 ‘더마앤서’ 라인 신제품도 일본 온라인 시장에 론칭할 계획이다. 특히 ‘더마앤서 텐션 앵글핏 앰플’은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레티놀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제품의 특징과 개발 원리에 대해 일본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 영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소비자의 피부 특성을 반영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CNP는 일본 의약부외품 허가를 받은 여드름 케어 제품 ‘AC-PRO’를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AC-PRO는 버블폼(클렌징), 토너,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된 라인으로 일본 소비자의 피부 고민에 맞춘 트러블 케어다.

CNP는 대표 제품인 ‘프로폴리스’ 라인의 일본 신제품도 출시했다. CNP는 이달 초부터 프로폴리스 비타민 앰플과 글로우 앰플, 미스트 2종 등 신제품 4종을 일본 드럭스토어인 아인즈&토르페(AINZ&TULPE) 전 점포에서 판매 중이며 향후 기타 버라이어티숍 매장에도 추가로 입점할 계획이다. 이들 신제품은 일본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비타민C, 나이아신아미드(미백) 등을 담아 개발된 일본 전용 제품이다.

CNP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주력 제품을 일본에 판매하면서도 일본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전용 제품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CNP 글로벌 앰버서더인 ‘베이비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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