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누적 판매 10만건 돌파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누적 판매 10만건 돌파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3.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보업계 첫 '뇌·심장 신 위험률' 적용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으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한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이달 6일까지 출시 43일(평일 기준)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된 이 상품이 흥행한 가장 큰 이유는 생명보험업계 처음으로 ‘뇌·심장 신 위험률’을 적용하면서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평일 기준 출시 43일 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 건을 돌파했으며, 매일 약 2500건 가까이 판매되는 한화생명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상품 판매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을 기록하며, 지난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처음으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즉, 보험계약마진(CMS) 기여도가 높은 건강보장성 상품판매 증대로 수익성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상품 판매 호조는 올해 처음 적용된 ‘뇌·심장 신 위험률’을 타 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