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및 아동권리 옴부즈 퍼슨 정기회의 개최
광명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및 아동권리 옴부즈 퍼슨 정기회의 개최
  • 김성규 기자
  • 승인 2024.03.0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친화도시 2.0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 논의
사진=광명시 제공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사업 2023년 추진 성과와 2024년 추진계획,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2.0인증 체계 개편에 따른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논의했다.

광명시는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제2차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2022~2025년) 기본계획에 의거 11개 부서에서 전략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아동 권리 교육, 아동 정책토론회, 아동 권리 옴부즈퍼슨 및 아동참여위원회 운영 등 아동의 권리와 참여가 보장되는 정책을 추진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특히 시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8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올해 청소년 예술 창작소 설립, 디지털혁신허브센터 설립 등 신규사업을 포함해 아동친화도시 6개 영역에서 총 32개 중점전략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 체계 개편에 따라 ▲정책 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거버넌스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교육 ▲행정서비스의 효과적 조정 ▲아동친화 공간 조성 등 5대 목표 아래 아동친화도시 2.0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좋은 의견들을 바탕으로 아동친화도시의 재도약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미래의 주인인 아동들의 권리와 복지를 보장하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k759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