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기능성 원료 담은 간편호감식 '피키타카' 선봬
대상, 기능성 원료 담은 간편호감식 '피키타카' 선봬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3.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디푸드 형태…취향 따라 선택 가능한 초콜릿 5종 발매
[사진=대상]
대상 피키타카. [사진=대상]

대상은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PIKITAKA)’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피키타카는 색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다.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간편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보다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은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다. 건강에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상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다. 각기 다른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와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인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020년 12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했다. 이에 따라 일반식품에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했을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