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야외공연장 벽화 그리기
남양주도시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야외공연장 벽화 그리기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03.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한 매월 2회 ‘착한 공연의 날’ 운영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시민과 함께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내에 있는 야외공연장의 벽화 그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벽화 전문미술가 4명 및 펀그라운드진접의 청소년 자치 기구(자원봉사단, 운영위원회, 문화기획단) 소속 27명이 참여했다. 2003년 준공된 야외공연장인 만큼 재단장을 통해 시민의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진행했다.

벽화 디자인은 악기와 음표, 춤 등의 그림을 적극 활용했으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직관적으로 야외공연장임을 알 수 있도록 반영했다. 특히 남양주시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에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여 최종 디자인을 선정했다.

선정된 디자인은 남양주의 자연과 야외공연장이 하모니를 이루고, 그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공존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벽화 전문미술가들을 중심으로 밑그림, 채색, 마무리 작업 등을 거쳐 완성했다.

이 사장은 “남양주시민과 함께 디자인을 선정하고 다 같이 어우러져 벽화를 그려 야외공연장을 단장 했다는 점에 뜻깊다”라며 “시민 참여형 사업으로 시행한 벽화 그리기를 첫 시작으로 앞으로 진행될 야외공연장 시설 정비 시에는 예산 때문에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많은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공사는 야외공연장 시설개선에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며,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공연을 유치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은 3월 9일 다산 통기타 클럽의 공연을 시작으로 매월 2회 '착한 공연의 날'을 운영한다. 남양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을 원하는 단체 및 동아리는 남양주체육센터로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