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신규입사자 '청렴한 마음 키우기' 청렴화분 전달식 개최
시흥도시공사, 신규입사자 '청렴한 마음 키우기' 청렴화분 전달식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3.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청렴 다짐’이 적힌 화분을 가꾸며 공직윤리 기틀 다지길 희망
사진/시흥도시공사제공
사진/시흥도시공사제공

경기 시흥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4일 공직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 임용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마음 키우기’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6일 공사에 따르면 이 행사는 공개경쟁을 통해 공사에 입사한 15명의 신규 직원에게 임용장과 함께 청렴 화분을 나눠주며, 공직자로 입문한 신규직원들이 청렴 화분을 가꾸며 공직윤리의 기본이 되는 청렴한 마음의 기틀을 다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공사는 신규 직원에게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해 청렴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사 내부강사를 통한 청렴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신규 직원은 청렴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준수해야 할 행동 강령과 덕목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청렴다짐’ 문구를 작성하여 청렴 화분에 새겨 넣었다.

공사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윤리 경영 활동과 청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청렴은 상시적 의지 표명이 필요한 것으로서, 공직자로 새로 입문한 신규 직원들이 일상에서 청렴 화분을 가꾸고 청렴 문구를 다짐하며 청렴 의식 함양과 조직 내 건전한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