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 개최
양주시,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 개최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03.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경기도 양주시는 5일 시청에서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2024년 상반기 공약사항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수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부서 실·국·소장 및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상황과 향후 추진방향, 개선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현재 시는 27만 시민이 행복한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6대 시정목표를 기반으로 14개 전략 총 121건의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선 8기 2년 차를 맞은 현재 공약사업 전체 평균 이행률은 전년 상반기 대비 11% 상승한 57%로,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중 △시민 옴브즈만 제도 기반 마련 및 시행 △감사담당관 외부 공개 채용 △시장 직속 시정혁신자문위원회 구성 △서울사무소 설치를 통한 교류 협력 강화 △주정차단속 신축적 운영 △장애인 복지 택시 24시간 운영 추진 △천보산 둘레길(등산로) 재정비 △양주시 유료 공공 체육시설 사용료(이용료) 인하 △덕계공원 주차타워 건립 △남면, 옥정신도시 미세먼지 대기 측정망 설치 등 현재까지 32개의 공약사업(26%)을 완료했으며, 72개 공약사업(60%)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강수현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지기 위한 시민과의 중요한 약속임을 잊지 말고, 실효성 있는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차질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반기별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공약 추진 상황,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공약사업 변경 및 조정사항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