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성동 특화사업 추진
태백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성동 특화사업 추진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월 29일 새 출발 응원 지원금 전달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장성동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새 출발 응원 지원금’과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새 출발 응원 지원사업’은 장성동 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장성초 12명, 태백초 1명)을 대상으로 관내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책가방, 신발 구입)을 학생당 10만 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입학 시기에 맞춰 각 학교에 총 130만 원을 전달하였다.

태백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월 29일 ‘새 출발 응원 지원금’ 전달 (사진=태백시 제공)
태백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월 29일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 전달 (사진=태백시 제공)

또한,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사업’은 2024년 1월 출생한 아동의 부모에게 아기용품 구매가 가능한 강원온누리상품권 5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날 장성동 내 출산가정에 상품권을 전달하였다.

이진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좋겠으며, 앞으로도 장성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과 장성동 사회단체, 지역민들의 후원금을 강원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사업비를 받아 추진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