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기(中企) 제품디자인.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경기도, 중기(中企) 제품디자인.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3.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비 최대 1400만원 지원... 25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디자인 개발에 최대 1천400만원을 지원하는 ‘2024년 중소기업 제품디자인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체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디자인 전문 회사(대학)를 활용해 제품, 포장디자인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총개발비의 70% 내에서 제품디자인은 최대 1천400만원까지, 포장디자인은 최대 7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23개 참여 시군(고양, 광명, 광주, 구리, 군포, 남양주, 부천, 수원, 시흥, 안성, 안양, 양주, 양평, 여주, 오산, 용인, 의왕,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에 소재한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제품디자인 분야는 공장등록이 필수이며 공장등록에 준하는 자격요건에 충족하면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배진기 도 기업육성과장은 “중소 제조기업들이 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출하고, 고부가 가치화를 이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산업 발전과 디자인 주도 혁신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