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서울과학기술대학서 '든든한 아침밥' 행사
KB금융, 서울과학기술대학서 '든든한 아침밥' 행사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3.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명에 무료 식권 배부 및 커피차 배치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 일환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를 했다고 4일 밝혔다.

KB금융은 이날 대학생들이 교내 식당에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5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식권을 배부하고 자체 제작한 커피차를 식당 앞에 배치해 800명에게 모닝커피를 제공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10명 중 6명이 아침밥을 거르고 있을 정도로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들이 가격에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정부·전국 지자체·대학교가 힘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KB금융은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KB 마음가게'에 이어 지난 1월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에 동참했다.

이 사업을 통해 이용 학생 만족도는 매우 높지만 재정 부담 등 사유로 모든 학생들에 충분한 식사를 제공해 주지 못하고 있는 전국 각 지역 대학교에서 총 100만명분의 아침밥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개강맞이 든든한 아침밥 행사가 꿈과 희망을 위해 열심히 미래를 그려나가는 청년층들에게 작은 응원의 메시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KB금융은 정부 정책에 발맞춰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청년층뿐만 아니라 미래세대 주인공인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투입해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결을 위한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초등돌봄교실과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해 총 2265개 국공립병설유치원과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 했으며 지난해 2월부터는 5년간 총 500억원을 투입해 전국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을 지원하고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