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년 인재육성아카데미 ‘Pre아카데미’ 운영
정선군, 2024년 인재육성아카데미 ‘Pre아카데미’ 운영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정선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정선군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신규프로그램인 ‘Pre아카데미’를 운영한다.

Pre아카데미는 우수한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정선군청소년수련관에 위탁 운영되는 사업이다.

아카데미 정규수업반에 들어가기 전 단계 교육으로 정선군의 인재육성 선순환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꿈키움아카데미’, ‘창의인재아카데미’ 2가지 과정으로 운영되며, Pre아카데미 수료 후에는 아카데미 정규수업반으로 입학하게 되는 구조이다.

‘꿈키움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 창의융합 수업을 통해 기초학력 신장 및 자신의 꿈과 비전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창의인재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목과 창의융합 중등과정 교육을 통해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기본교과 학습능력 향상과 창의융합 소양 함양,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Pre아카데미’는 연간 2회(상·하반기) 운영하며, 각 3개월(12주)간 운영된다. ‘Pre아카데미’ 참가자는 6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Pre아카데미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다.

신민규 정선군청소년수련관 관장은 "Pre아카데미는 기초학력 향상과 올바른 학습습관 배양을 위해 교육·지도하고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직접 설계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관내 초·중학교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올해 ‘Pre아카데미’를 시작으로 교육대상자의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며, 올해 5월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