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주곶감축제' 곶감 참여농가 간담회 개최
'2024 상주곶감축제' 곶감 참여농가 간담회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4.03.0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곶감축제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제시
2024 상주곶감축제 참여농가 간담회 사진
2024 상주곶감축제 참여농가 간담회 사진

경북 상주시는 지난달 26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상주곶감축제’ 곶감부스 참여농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2024 상주곶감축제’ 곶감부스 참여 20여 농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번 축제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대부분 농가에서 ‘2024 상주곶감축제’는 역대 상주시 곶감축제 중 가장 성공적인 축제라고 하였다. 일부 농가에서는 주차공간 부족, 곶감판매부스 동선 확보 등 문제점들을 제시하였고, 구매곶감 운송 도우미 배치, 곶감요리 경연대회 개최, 통일된 쇼핑백 제작 등 기발하고 참신한 의견들을 제시했으며,

또 간담회 참가한 한 농가에서는 “이번 축제는 곶감농가들과 축제 주최측이 합심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만든 것 같다”고 하였고, “다음 축제 때는 더 나은 품질의 곶감을 관광객들에게 더 싸게 제공하자”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간담회의서 의견을 청취 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간담회의서 의견을 청취 하고 있다.

이윤호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안건들을 면밀히 검토해 다음 곶감축제 때 반영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곶감농가들이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고 명품곶감을 생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강영석 상주시장은 “곶감농사하느라, 상주곶감축제에 참여하느라 노고가 많았는데, 이번 ‘2024 상주곶감축제’는 곶감농가들이 함께 참여하고 단합하여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며, “이 시간을 통하여 협력하고 서로 소통하여 상주곶감축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