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관내 산단 입주기업 방문
권기창 안동시장, 관내 산단 입주기업 방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4.03.0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F.SK플라즈마...애로사항 청취. 상생 방안 논의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경북 안동시는 권기창 시장이 지난달 28일 관내 산업단지에 입주한 OKF와 SK플라즈마를 차례로 방문해 기업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OKF 이상신 회장과 SK플라즈마 유용재 공장장을 비롯해 기업 임원진과 권기창 시장 및 투자유치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

OKF는 멀티 음료 제조공장으로 2008년 풍산농공단지에 입주해 32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현재 18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중견기업이다.

이상신 OKF 회장은 “전 세계를 누비는 OKF 음료가 안동에서 생산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ESG경영 실천으로 지역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플라즈마는 혈액제제 제조.판매기업으로 2015년 경북바이오산업단지에 입주해 현재 210여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인재를 채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바이오기업이다.

유용재 SK플라즈마 공장장은 “SK플라즈마는 2018년 안동으로 이전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안동의 바이오특화산업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기업유치도 중요하지만, 기업이 안착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소통해 기업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 기업은 더 많은 고용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동/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