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쇼핑+휴식 이색 공간으로 경험 차별화
더현대 서울, 쇼핑+휴식 이색 공간으로 경험 차별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3.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층 내 220평 규모 '에픽 서울' 오픈…'사운즈 포레스트' 연결
남성 5인조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 팝업스토어로 꾸며진 '에픽 서울(EPIC SEOUL)' 전경
남성 5인조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 팝업스토어로 꾸며진 '에픽 서울(EPIC SEOUL)'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 고객 휴게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결합한 신개념 공간 ‘에픽 서울(EPIC SEOUL)’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에픽 서울’은 약 730㎡(220평) 규모며 고객 휴식 공간(360㎡, 110평)과 팝업스토어 공간(250㎡, 75평) 등으로 구성된다. 위치는 5층 중앙에 조성된 ‘사운즈 포레스트(3300㎡, 1000평)’와 고객 동선을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유아동복 매장 등이 입점해 있던 곳을 리뉴얼해 ‘에픽 서울’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편하게 휴식하면서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즐길 수 있는 별도의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픽 서울’ 명칭은 경험(Experience)·열정(Passion)·혁신(Innovation)·창의(Creativity) 등 이 공간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한 에픽(EPIC)에 ‘서울’을 더한 것이다. 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복합몰로 자리매김 한 더현대 서울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의미다.

이에 기반해 ‘에픽 서울’은 고객이 휴식과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에 몰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선 벽면이 내부 공간을 감싸는 듯한 곡선 형태를 띠고 벽면을 따라 벤치 등 휴게 가구가 배치돼 있다. 이용 고객이 자연스럽게 중앙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구조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에픽 서울’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팝업 공간에서는 K(코리아)팝 스타나 하이엔드 브랜드 등 글로벌 아이콘과 협업한 단독 콘텐츠를 비롯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몰입형 아트 전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의 최신 개봉작 소개 등 다양한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색적 가치와 경험, 힐링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현대백화점만의 자체 기준을 충족하는 콘텐츠만 선별하겠다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그 시작으로 남성 5인조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데뷔 1주년 기념 팝업(3월 1일~17일)을 운영한다. 이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선보이는 ‘인사이드 아웃2’ 팝업존, 서울 옥션이 발굴한 신진작가의 회화·영상·조각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옥션 디자이너전’ 등이 오는 6월까지 이어진다. 이 밖에도 아이돌, 아트, 패션, 명품, 게임, 영화·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들이 세부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에픽 서울’은 더현대 서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더현대 서울이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공간을 제안하고 오프라인 리테일에서만 가능한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실험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