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임계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정선군 임계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8일 강릉 하슬라아트센터 일원에서 열려
주민자치위원 30여명 참석, 다양한 교육,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진행
정선군 임계면 주민자치회, 2월 28일 강릉 하슬라아트센터 일원에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임계면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8일 강릉 하슬라아트센터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계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역할, 주민자치회와 합의 형성의 방법, 주민총회의 운영 등 실무 역량 향상, 상호 소통 강화, 건강한 주민자치회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들으며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과 함께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진행했다.

임계면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해 10월 출범 후 처음으로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임계면 주민자치회 4개 분과에서 총 14개 의제를 발굴하였으며, 발굴된 의제에 대하여 주민투표를 통해 총 8개 사업을 선정, 2024년도 주민자치회 마을활력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2024년도 주요 사업으로는 ‘상생 플리마켓’, ‘작은정원 만들기’, ‘사통팔달시장 정원거리 조성’, ‘주민의 날 50주면 기념행사 홍보’, ‘주민과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 등 지역주민의 삶과 밀접하게 닿아있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친화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재억 임계면주민자치회장은 “지역의 리더이자 풀뿌리민주주의 정착의 주역인 주민자치위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주민자치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을 통해 주민에, 주민의, 주민을 위한 더욱 살기 좋은 임계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