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구 예비후보, "중앙부처 유관기관 적극 유치하겠다" 공약 발표
이택구 예비후보, "중앙부처 유관기관 적극 유치하겠다" 공약 발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2.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을) 유휴 건물 내…중앙부처 유관기관 유치 나서
충남농어촌공사 건물에 조우회관 대전 이전 추진
이택구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택구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택구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조달청 유관기관 추진 등 중앙부처 유관기관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서구(을) 지역 내 유휴건물을 이용해 중앙부처 유관기관의 대전 이전을 추진하여  인구 순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타 공기업과 공공기관 유치에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가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29일 서구미래캠프에 따르면 둔산동에서 홍성으로 지난해 11월 이전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유휴건물에 ‘한국조달연구원 및 조우회’ 대전 이전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우회’는 조달청 공무원으로 공직생활을 하다가 퇴직한 사람들이 모여 만든 사단법인으로 현재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우회관’에 자리잡고 있다. 조달청이 대전에 터를 잡은지 오래된 만큼 ‘조우회’와 조우회관을 함께 쓰고 있는 ‘한국조달연구원’을 대전 이전을 추진시켜 시너지효과를 이끌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의 경우 오는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전지방합동청사에 입주할 예정인 만큼 현 지방고용노동청 건물에는 대전에 둥지를 트고 있거나 틀 예정인 중앙부처 유관기관 유치를 모색할 방침이다.

이 예비후보는 “지역 유휴건물들을 이용해 인구증가와 내수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 기존 공공기관 유치와 별도로 유관기관 유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