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서공사장 안전관리와 시공 실태 점검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서공사장 안전관리와 시공 실태 점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2.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빙기 지반의 동결‧융해로 인한 안전사고 대비 관내 건축공사장 9개소 점검
서철모 서구청장은 지난 27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관저동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신축공사장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대전 서구)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지난 27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관저동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신축공사장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대전 서구)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지난 27일 봄철 해빙기를 맞아 관저동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신축공사장을 방문해 전문가들과 함께 공사장 안전관리와 시공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공사장 토사 유출 방지 조치 △공사장 주변 침하 및 건축물 균열 발생 여부 △가설 울타리‧방진막 등 공사장 위험 요인 안전조치 △해빙기 대비 공사장 관리 계획 수립 여부 △비상 연락망 체계 유지 적정 여부 등이다.

구는 안전점검반을 편성해 내달 29일까지 연면적 3000㎡ 이상 대형건축물 공사장, 해제공사장 및 공사 중단 건축물을 포함한 총 9개소를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하고, 중대한 위험 요인은 건축 관계자에게 신속하게 시정토록 할 예정이다.

서철모 구청장은 “해빙기 안전 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재난‧재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공사장에서도 안전 수칙을 준수해 불의의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