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문화재단, 윤복희 콘서트 '삶' 개최
광진문화재단, 윤복희 콘서트 '삶'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02.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레전드를 만난다
 

(재)광진문화재단운 오는 3월 23일 오후 7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윤복희 콘서트 <삶>을 개최한다. 

윤복희 콘서트 <삶>은 시대의 아이콘 윤복희의 70년을 담은 공연으로 가요 메들리 및 뮤지컬 넘버 등 대중적으로 알려진 곡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추억과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살아있는 전설‘로 지금까지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윤복희는 <여러분>, <왜 돌아보오>, <나는 당신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했으며 가수뿐만 아니라 90여 편의 뮤지컬 무대에 오르며 한국 뮤지컬계의 개척자로도 불린다. 또한 윤복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 2023년 10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더불어 이번 공연에서는 대한민국 재즈 1세대이자 재즈 색소폰의 거장 이정식이 이끄는 이정식밴드의 연주도 감상할 수 있다. 이정식은 국내 뮤지션 중 최초로 전 세계 재즈연주자들의 성지인 미국 뉴욕 블루노트 클럽 무대에 선 바 있으며 제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최고상을 수상한 명실상부 재즈계의 거장이다.

윤복희 콘서트 <삶>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R석 6만원, S석 4만원으로 광진구민이라면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무료 회원 가입 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에서 ‘광진문화재단’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매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윤복희 콘서트 <삶>은 대한민국 최초의 디바 윤복희의 70년이 응축된 무대로 그녀의 삶이 닮긴 노래 속에서 그 시절 향수를 맡으며 깊은 울림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윤복희 콘서트를 시작으로 광진문화재단에서는 각 장르별 레전드를 초청하는 ‘레전드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