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해외 인기 K브랜드 '김해김' 팝업
롯데백화점, 해외 인기 K브랜드 '김해김' 팝업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2.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역진출 활발…플래그십 수준 프리미엄 경험 선사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K패션 브랜드 '김해김' 화보컷. [이미지=롯데쇼핑]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K패션 브랜드 '김해김' 화보컷. [이미지=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하이엔드 K(코리아)패션 브랜드를 도입하며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다는 포부다.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김해김(KIMHEKIM)’의 팝업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김해김 팝업은 오는 3월 1부터 25일까지 25일간 본점 3층에서 진행된다. 김해김은 대표 디자이너인 김인태 디자이너 본인 가문의 이름을 앞세워 자신의 정체성과 예술적 감성을 접목해 2016년에 론칭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김해김은 2019년 파리 F/W(가을·겨울) 패션 위크를 통해 해외에 첫 선을 보인 후 미니멀한 실루엣과 뛰어난 디테일이 이목을 끌며 초기부터 호평을 받았다. 글로벌 리테일러인 파페치(FARFECH), 에센스(SSENSE) 등 다수의 온라인 편집숍에 입점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운영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을 통해 유통업계 최초로 김해김의 ‘24년 PS 리조트 콜렉션’을 선보인다. ‘SAILING STRIPES’라는 이름의 이번 콜렉션에서 바다의 선원을 모티브로 미카도 실크 스트라이프 드레스, 캐주얼 데님 및 니트 등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 마린룩 스타일의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이 밖에도 시그니처 아이템인 김해김 로고 티셔츠, 후드 티셔츠, 선글라스 등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담은 남녀 공용 제품인 ‘에센셜’ 라인도 동시에 소개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플래그십 매장 수준의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 고유의 따뜻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팝업 공간을 조성해 고객이 플래그십 매장을 실제로 방문해 쇼핑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해외에서 주목하는 K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지속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김해김 팝업을 시작으로 현재 다수의 해외 인기 K패션 브랜드를 검토 중이며 팝업 및 정식 매장 유치를 추진할 방침이다.

장희현 여성패션 바이어는 “김해김은 SNS 등을 통해 33만의 글로벌 팬덤을 거느리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K패션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K패션 브랜드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국내 디자이너의 위상을 알리고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새로운 패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