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계 성인문해교실‘ 중학교 졸업장’ 8명 취득
삼척시, 도계 성인문해교실‘ 중학교 졸업장’ 8명 취득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2.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교육프르그램 운영기관 지정이래 처음으로 중학 학력인정 8명 취득
 

강원도 삼척시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부터 ‘2021년 중학 학력인정 성인문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지정받고 처음으로 8명의 중학학력 인정자를 배출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삼척시는 이날 도계평생학습센터 강당에서 박상수 시장과 양희전 삼척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교사,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중학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학력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중학학력인정을 취득받은 8명은 어려운 환경 등으로 중학학력을 취득하지 못하였으나, 삼척시 도계평생학습센터 성인문해교실을 통해 3년간 매년 450시간의 수업을 통해 중학학력인정을 취득하였다.

삼척시에서는 2009년부터 검정고시반, 2017년부터 초등·중학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한 시민들에게 학력취득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성인문해교실과 검정고시반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배움에 대한 한을 풀고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으로 더욱더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으며, 읍면 지역에도 상시 문해교육을 운영하여 배움의 기회를 적극 제공해오고 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