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자립준비청년 일자리 지원 '넥스트 잡' 토크콘서트
두나무, 자립준비청년 일자리 지원 '넥스트 잡' 토크콘서트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02.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년 사업 로드맵·1차년도 사업 성과 공유
(사진=두나무)
자립준비청년과 기업 담당자 등 관계자들이 지난 27일 '두나무 넥스트 잡' 토크콘서트에TJ '두나무 넥스트 JOB' 성과를 듣고 있다. (사진=두나무)

두나무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두나무 넥스트 JOB(넥스트 잡)' 성과와 앞으로 방향성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스트 잡은 자립준비청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꿈꾸고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사회연대은행과 5개년도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정서적 지지와 올바른 경제관 형성을 위한 상담과 교육이 병행되는 체험형 인턴십 및 창업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자립준비청년 온전한 자립을 위한 일자리, 경제생활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실현 방법을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는 자립준비청년과 기업·재단 실무자 등 이해관계자 80여명이다.

아름다운재단 등 전문기관 담당자들은 일자리 중심 지원사업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들은 체험형 인턴십에 대한 소회를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패널로 참석한 넥스트 잡 참여 자립준비청년은 "안전하고 검증된 환경에서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생활의 변화에 적응하기도 벅찬 친구들이 많겠지만 좋은 기회인만큼 놓치지 말고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당장 어려움으로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른 채 경제적 자립만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자립을 위한 일자리보다 다양한 기회 속에 경제적 자립과 꿈을 이루는 길을 찾길 바라며 두나무 넥스트 잡이 그 기회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넥스트 잡은 올해 2차년도 사업 시작을 앞두고 있으며 그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진행된 1차년도와 달리 부산·광주 등 거점 지역을 두고 해당 지역에서 자란 자립준비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다양한 경험과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