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뽀아레, 북미 시장 공식 데뷔
신세계인터 뽀아레, 북미 시장 공식 데뷔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2.28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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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즈 LA' 단독 라운지 운영…아티스트 로르 프루보와 협업
프리즈 LA 아트페어 기간 중 운영되는 뽀아레 라운지 전경. [사진=뽀아레]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POIRET)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LA(FRIEZE LA) 2024’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타 모니카 공항 내 뽀아레 단독 라운지를 운영하며 전세계 미술 애호가와 VIP, 관람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뽀아레는 지난해 10월 영국에서 열린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 2023’을 통해 글로벌 무대를 밟았다.

뽀아레는 브랜드가 지닌 예술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달하기 위해 프랑스 여성 아티스트 로르 프루보(Laure Prouvost)와 다시 한 번 손잡았다. 로르 프루보는 뽀아레 라운지를 생태계 자선 활동인 ‘위 그로우(OUI GROW)’를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한 뽀아레를 위해 특별제작한 핸드 페인팅 에디션 작품도 1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며 관람객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라운지 내 작가가 특별 제작한 전시 공간에서 자연 고유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Monteverdi Ici, 2018)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시골의 휴양지인 몬테베르디를 배경으로 촬영된 이 영상은 맨몸으로 자연 속에 앉아있는 아티스트의 뒷모습이 나뭇잎, 꽃, 곤충 등의 이미지와 교차되면서 마치 다른 세계의 생명체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뽀아레 라운지에는 탄력 라인인 ‘압솔리프트’를 중심으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예술성이 돋보이는 스킨케어 컬렉션도 함께 전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뽀아레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과감하게 재해석하는 니치 럭셔리 뷰티 브랜드”라며 “뽀아레가 지닌 예술적 가치와 헤리티지를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