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양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이 2025년 예산 편성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양구군민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제안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군비 재원으로 추진하는 자체 사업 △주민 생활 현안(불편) 사항 해소를 위한 소규모 투자사업 △군민 다수의 복리증진을 위한 실현 가능한 사업을 대상으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행사성 및 소모성 사업, 인건비 등 법적·의무적 경비, 특정 단체(개인)의 이익을 위한 사업, 운영 중인 시설 운영비의 신규 또는 증액을 요구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은 양구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제안서를 작성한 후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참여하면 된다.

올해 8월까지 제안된 사업은 사업 담당 부서에서 사업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하고, 위원회 심의 와 예산 편성 과정을 거쳐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최종 결정하게 되며, 9월 이후 접수되는 사업은 2026년 예산 편성 시 검토하게 된다.

이근순 기획예산실장은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활용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재정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라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