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국민신문고 운영 우수기관 선정
예천, 국민신문고 운영 우수기관 선정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4.02.2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개선 분야...국민권익위원장 표창 수상

경북 예천군은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신문고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권익개선 분야에서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평가결과 처리기간 준수도, 민원접수 신속도, 민원답변 충실도, 민원처리 적정성, 민원행정 개선 노력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민원접수 신속도 및 민원처리 적정성은 만점으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국민생각함 정책참여 플랫폼 활용으로 민원 행정을 개선하는 등 국민신문고 운영 부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2023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는 평가군 평균 72.05점 보다 9.31점 높은 81.36점을 획득하여 ‘나’등급을 달성했으며, 이중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평가등급은 ‘가’등급으로 전년도 ‘다’등급 대비 2단계 상승하여 전국 군부 2위를 차지하는 등 매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김학동 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처리 현황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민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지정해 부패방지, 민원·옴부즈만, 권익개선, 행정심판 4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기관과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