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귀농귀촌지원센터 '2024 행복멘토' 모집
경기귀농귀촌지원센터 '2024 행복멘토' 모집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2.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준비. 영농기술. 경영노하우 등 분야별 맞춤 상담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2024 행복멘토·멘티’ 사업을 진행할 행복멘토를 오는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 귀농귀촌 행복멘토·멘티 사업은 초보귀농귀촌인의 각종 어려움을 해결하고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전문가와 초보 귀농귀촌인을 1:1로 연결해 귀농준비, 영농기술, 경영노하우 등 분야별 맞춤 상담을 지원한다.

행복멘토가 되면 귀농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초보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멘토 1인당 연간 최대 25회의 상담을 하게 되는데 1회당 20만원의 자문 수당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74명의 초보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27명의 멘토가 총 297회의 멘토링을 통해 안정적으로 경기도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멘토 신청 자격은 귀농 5년 이상자로서 지방자치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은 자, 경기귀농귀촌대학 수료증 및 농업경영체등록 증빙이 가능한 자, 농업 현장 실무분야에서 5년 이상 경력자로서 증빙이 가능한 자, 농식품부 지정의 농업마이스터, 신지식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현장교수, 농업컨설턴트 등이다.

한편,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귀촌 구상부터 정착단계까지 전 과정에 대해 전화, 카카오 채널,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박영주 도 귀농귀촌지원센터장은 “초보귀농귀촌인들의 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멘토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