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단 제1기 해단식
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단 제1기 해단식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02.2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희망장학재단, 참여 소감.개선 사항 의견 수렴
경기도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제1기 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제1기 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사진=양주시희망장학재단)

경기도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지난 21일 양주시 청년센터에서 제1기 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해단식에는 1기 배낭연수단 및 대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에 참여하면서 느낀 학생들의 소감과 올해 사업에서 개선하고 싶은 의견을 듣고자 마련했다.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지난해 6월 양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스로 깨우치고, 진로에 대한 방향을 찾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글로벌 인재 양성 해외문화탐방 배낭여행’대상자를 모집했으며, 서유럽에 대한 학생들의 많은 관심 속에 95명이 접수하여,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10명을 확정했다.

학생들의 겨울방학 시기에 맞춰 진행한 이번 해외문화탐방은 지난 1월 23일 출국하여 12박 14일의 일정을 마쳤다.

이진규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학생들이 주도하는 배낭여행이라 많은 걱정과 고민도 있었지만, 사전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준비해준 덕분에 사업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올해 더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줄거라 예상하고, 더욱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주/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