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홍보대사 신규 캐릭터 활약상 기대
가평군, 홍보대사 신규 캐릭터 활약상 기대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4.02.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평군 제공)
사진=(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과 인연을 맺은 홍보대사와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신규 캐릭터(상징물)와의 만남이 앞으로는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군에 따르면 가평의 위상을 높이고 각종 사업추진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홍보대사와 20여 년 만에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를 다양한 곳에서 적극 참여토록 하고 다각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에 군은 각 부서에서 행사 축제 및 현안 사업 홍보를 위한 사업추진 시, 홍보대사를 적극적으로 참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활동비·광고비 등을 일괄 지원해 별도의 예산집행을 줄이고 홍보대사로서 애향심과 책임감을 심어주기로 했다.

군은 최근 홍보대사 적극 활용 협조에 따른 공문을 각 부서에 시달하고 활용부서에서는 반드시 사업추진 전, 일정 및 예산 등에 대한 사항을 관리부서의 협의를 득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홍보대사 주요 역할로는 군의 농·축산물 및 특산물 등 브랜드 홍보와 활동에 관한 사항, 각종 축제 및 관광, 문화홍보에 관한 사항, 군정 홍보를 위한 안내 책자, 동영상 및 광고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군정 홍보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현재 신규 및 재위촉으로 활동하고 있는 군 홍보대사는 총 10명으로 문화예술 부문에 가수 이가연, 오은정, 수와 진을 비롯해 영화배우 장동직, 가수 겸 배우 김동완과 신아린 키즈모델이 있다.

또 스포츠 부문에는 지은희 프로골퍼와 최영조 체조선수가 있으며, 대외협력으로는 호주와 벤쿠버에 거주 중인 기업인 강흥원, 장민우 씨 등이 가평의 홍보 도우미로 활동 중이다.

이와 함께 군은 신규 캐릭터 ‘갓평이와 송송이’ 선정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인형 탈, 텀블러, 머그컵 등의 제작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에 캐릭터 조형물 설치, 캐릭터의 다양한 응용 동작 및 표정을 미디어·영상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공식 SNS(통신망)을 통해 ‘갓평이와 송송이’ 이모티콘(사물) 30일 사용권을 무료로 배포해 지역 특성에 맞는 독특한 캐릭터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군청 내에 캐릭터 포토 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난해 말 정체성과 상징성을 반영해 새롭게 변경된 캐릭터로 가평 잣과 군 조(鳥)인 꿩을 표현한 ‘갓평이와 송송이’는 주민 선호도 조사 결과 참여 주민 60%가 호감을 나타낸 가운데 2002년부터 사용해 오던 기존 ‘잣 돌이’ 상징물은 21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서태원 군수는 “각종 행사 시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해 군 이미지를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호응도가 높은 ‘갓평이와 송송이’의 더 다각적인 활용 방안을 강구 할 것”을 지시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