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백일해 예방 접종비’ 온라인 신청 가능해
대전 동구, ‘백일해 예방 접종비’ 온라인 신청 가능해
  • 양주석 기자
  • 승인 2024.02.27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부 및 배우자 대상으로… 정부24 연계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신청 병행
동구청사 전경 (사진 출처=정태경 기자)
동구청사 전경 (사진 출처=정태경 기자)

대전 동구는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를 위해 추진 중인임신부 및 배우자 백일해 예방 접종비 지원사업 신청이 정부24와 연계한 온라인에서도 가능해졌다고 26일 밝혔다.

‘임신부 및 배우자 백일해 접종비 지원사업’은 구청장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임신 27주부터 출산 후 2개월까지 백일해 접종을 완료한 임신부와 배우자에게 접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35명의 임신부와 배우자가 지원 혜택을 받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접종비 신청 방법이 방문 신청만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과 이동이 어려운 산모들이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이에, 구는 방문 신청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 신청을 개편해, 주민들의 편의성을 증대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24’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영수증, 세부내역서, 등본 등 첨부서류를 등록하면, 담당자가 접수 및 확인 후 검토 작업을 거쳐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신청 서비스 제공으로 구민이 좀 더 신속하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와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양한 편의 시책을 발굴해 나가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생활지원과 가족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