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친명 지도부' 서영교·정청래·김영진 '단수 공천'
민주당, '친명 지도부' 서영교·정청래·김영진 '단수 공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4.02.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차 심사 결과 발표… 송갑석·박영순·이용우·도종환 2인 경선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정청래(3선·서울 마포을)·서영교(3선·서울 중랑갑)·권칠승(재선·경기 화성병)·이개호(3선·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등 현역 의원 17명을 기존 지역구에 단수 공천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7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심사는 21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단수공천 지역은 17곳, 경선 지역은 4곳이다.

지역으로는 △서울 2개 △인천 1개 △광주 1개 △대전 1개 △경기 12개 △충북 1개 △전남 1개 △제주 2개 등 총 21개 선거구가 포함됐다. 이 중 경선 지역구는 4곳이며 단수 지역구는 17곳이다.

당 지도부에서는 친명(친이재명)계 정청래·서영교(이상 최고위원)·권칠승(수석대변인) 의원과 비명(비이재명)계인 이개호(정책위의장)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경기에서는 김태년(4선·성남수정)·백혜련(재선·수원을)·김영진(재선·수원병)·이재정(재선·안양동안을)·강득구(초선·안양만안)·민병덕(초선·안양동안갑)·한준호(초선·고양을)·김용민(초선·남양주병)·문정복(초선·시흥갑)·김승원(초선·수원갑) 의원이 공천을 확정했다. 

제주에서는 위성곤(재선·서귀포시)·김한규(초선·제주을)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유동수(재선·인천 계양갑) 의원도 단수 공천을 받았다. 

비명계 현역이 있는 일부 지역은 경선지로 선정돼 친명 원외 인사들과의 승부가 펼쳐진다.

대전 대덕구는 초선 박영순 의원과 박정현 최고위원이, 광주 서구갑은 재선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각각 2인 경선을 치른다. 

경기 고양정은 현역 이용우 의원이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과 2인 경선을 벌이고, 충북 청주 흥덕은 현역 도종환 의원이 친명(친이재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과 경쟁하게 됐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