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글로벌문화관, 제3회 '글로벌 미식대첩' 성황리 개최
익산글로벌문화관, 제3회 '글로벌 미식대첩' 성황리 개최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4.02.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국가 10개팀 참여… 세계 음식 한자리에 모인 축제의 장 
익산글로벌문화관, 제3회 '글로벌 미식대첩' 성황리 개최.(사진=익산글로벌문화관)

전북 익산글로벌문화관에서 지난 24일 '세계 요리경연대회-글로벌 미식대첩'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익산에 거주하는 결혼이주민 총 10팀이 참여했다. 태국, 중국, 베트남, 일본, 캄보디아, 필리핀 등 6개 국가의 참가자들은 친정엄마, 자녀, 친구 등과 함께 2인씩 팀을 이뤄 다채로운 세계 음식을 선보였다.

(사진=익산글로벌문화관)

일본의 오코노미야키, 베트남의 분팃느엉, 필리핀 판싯칸톤 뿐 아니라 조금은 이색적인 캄보디아의 아목, 태국 랏나탈레 등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통해 문화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장이 됐다.

또한 △조리 과정 △접시 꾸미기 △맛 △차별성 등을 기준으로 2인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글로벌 쿡 요리교실' 강사 활동 등 민간 외교관으로 모국을 알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편과 함께 참가한 필리핀의 메리조이씨는 "남편과 함께 모국의 음식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이 됐다"며 "참여한 친구들의 음식을 함께 맛보며 고향을 떠올릴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결혼이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모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공유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익산글로벌문화관)

한편, 익산글로벌문화관은 '2024년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글로벌 현장학습 패키지, 세계시민 강연 등 다채로운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글로벌문화관 누리집과 네이버밴드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