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자원순환&생태환경 교실 참여 어린이집·유치원 모집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자원순환&생태환경 교실 참여 어린이집·유치원 모집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4.02.2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사진=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포스터.(사진=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원순환&생태환경' 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기후 위기 시대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자원순환 및 생태환경 교육으로, 2021년과 2022년 계양도서관에서 양성한 자원순환‧생태환경 마을 교사가 참여기관으로 찾아가 진행한다.

주 내용은 △함부로 버려진 쓰레기가 주는 영향 △올바르게 버려야 하는 이유 △쓰레기 분리배출 실습 △각 생물(지렁이, 장수풍뎅이, 물에 사는 식물 등)에 대한 지식 체험 및 관찰 활동 등으로 유아의 특성을 고려해 구성했다.

참여 대상은 계양구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이달 27일부터 3월 8일까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자원순환 및 생태환경 교육은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기초적인 첫걸음”이라며 “유아들이 환경의 소중함과 공감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서광수 기자

seolov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