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이 축구로 들썩인다… 강원FC 춘천 홈경기 준비 분주
춘천이 축구로 들썩인다… 강원FC 춘천 홈경기 준비 분주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2.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일 오후 4시30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 강원FC 정규리그 첫 경기
춘천시, 대시민 홈경기 홍보 및 행정 지원… 역대 최다 관중 동원 기대
강원FC 홈경기를 앞두고 춘천시가 경기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원FC 홈경기를 앞두고 춘천시가 경기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원FC 홈경기를 앞두고 춘천시가 경기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강원특별자치도민프로축구단 강원FC는 오는 3월2일 오후 4시30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와 2024시즌 K리그1 첫 홈경기를 갖는다.

경기를 앞두고 시는 대시민 홈경기 홍보와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한 행정 지원에 여념이 없다.

특히 지난 5일 육동한 춘천시장은 지역 내 학생, 유소년 축구 꿈나무 등 청소년에 현장 관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강원FC 유스 시즌권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후 각 기관, 단체 등에서 시즌권 구매·기부가 이어지면서 어린이·청소년 관중 또한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23년 강원FC 춘천 홈경기 개막전에는 6199명의 유료 관중이 경기장을 찾았다.

춘천에서 열리는 K리그 상반기 9경기를 모두 관람할 수 있는 강원FC 춘천 시즌권은 3월31일까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

홈경기 개막전 당일 입장권은 2월24일 오후 2시부터 예매(시즌권 소지자는 하루 전인 23일 오후 2시부터) 할 수 있다.

강원FC는 당일 경기장 일대를 찾는 서포터즈와 관광객,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장외 행사, 체험 공간, 먹거리 트럭 등 볼거리와 먹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홈경기 개막전과 시즌권 구매 등 적극 안내로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홍보, 주차, 편의시설 등 강원FC와 긴밀히 협조하여 준비 중인 만큼 춘천시민들도 강원FC 첫 홈경기를 찾아 선수를 응원해 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