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상공회의소 제25대 이흥우 회장 선임
순천상공회의소 제25대 이흥우 회장 선임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4.02.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상공회의소는 22일 상의회관 5층 컨퍼런스 홀에서 제25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이흥우(李興雨) 현 회장을 제25대 회장직에 의원 만장일치로 추대 선임해 취임했다.

이흥우 회장은 취임사에서 “전남 동부지역 경제계를 대표하는 순천상공회의소 제24대에 이어 제25대 회장으로 연임시켜준 지역기업인에게 감사하다”며, “오늘 출범한 새로운 집행부와 함께 순천지역 상공업의 육성과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임기중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말했다.

이 회장은 “고금리와 고물가, 그리고 경제외적환경의 변화로 그 어느때보다도 지역기업이 힘든 시기에 회장으로 재선임돼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낀다”며 “침체된 지역경제의 위기극복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경제환경조성을 최우선 해결과제로 삼고 지역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기업 참여를 이끌어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흥우 회장은 성우종합건설(주) 대표이사, 순천중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대한건설협회 전라남도회 중소건설육성특별위원회 위원장, 순천시 체육회 상임부회장, 순천시 새마을회장 등 경제계뿐 만 아니라 체육회, 사회복지, 농어촌개발 등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에서 지역사랑 기업사랑에 헌신 봉사해 왔다.

한편 부회장에 ㈜달성 최재원 대표이사, ㈜파루 강문식 대표이사, ㈜이맥솔루션 임대재 대표이사, ㈜광일유화 김용재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신아일보] 순천/양배승 기자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