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현학익 '시티오씨엘 1단지'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 성료
용현학익 '시티오씨엘 1단지'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 성료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4.02.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 ciel)의 첫 입주 예정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가 16~18일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입주예정자들은 각 세대를 둘러보고, 자유롭게 커뮤니티시설과 단지 곳곳에 조성된 조경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입주예정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캘리그라피, 원포인트 골프레슨,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 총 1,131가구규모로 3월 입주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21년 6월, 청약 당시 1순위 평균 경쟁률이 17대 1로 그해 미추홀구 상반기 최고 청약성적을 기록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락커룸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채워져 있으며, 작은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 그룹스터디, 독서토론실 등 다양한 스터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지하 2층에 조성된 실내체육관(천정고 5.7m)에는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코트와 미추홀구 최초 암벽등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 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차별화된 공원 및 조경시설도 눈길을 자아냈다. 단지 중앙에는 잔디가 깔린 오픈스페이스에 조형물과 수목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갤러리’가 조성돼 있다. 이와함께 2층 높이의 티하우스가 마련돼 차를 마시며 탁트인 시그니쳐갤러리를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시그니쳐갤러리 옆으로는 별도의 빔프로젝트와 테이블, 의자 등이 마련돼 파티나 플리마켓, 공연 등의 다양한 입주민 행사 등을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도 조성된다.

또한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이자 물놀이터로 사용 가능한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 ‘펫 플레이 그라운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글램핑)’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돼 있다.

이런 환경 조성에는 시행사(DCRE), 시공사(힐스테이트), 입주예정자 협의회의 3자 협의체를 구성해 단지내 모든 시설들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3박자의 조화로움 속에 단지 옆 신설학교도 승인받고, 단지 앞 횡단보도 및 안전통학로를 구축하는 등 수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입주예정자협의회 회장 문모씨(41세)는 “시행사(DCRE), 시공사(힐스테이트), 입주예정자의 단합으로 이와 같이 많은 것들을 이뤄낼 수 있었고, 제일 먼저 입주하는 단지인 만큼 지금의 단합된 힘을 통해 입주해서도 아름다운 공동체 생활이 됐으면 한다. 추후 단지도 성황리에 분양을 마쳐 시티오씨엘 도시사업 전체의 성공을 바란다” 고 말했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