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보건소, '슬기로운 건강백세 교실' 건강강좌 운영
창원보건소, '슬기로운 건강백세 교실' 건강강좌 운영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4.02.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보건소)
(사진=창원보건소)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고자 20일 사파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슬기로운 건강백세 교실’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원씽씽병원 신경과 노진홍 원장이 ‘뇌졸중 질환의 이해 및 예방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의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내용 등을 설명했다.

특히 겨울철 유의해야 할 뇌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생활습관 및 건강관리법을 소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참여와 지역자원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소생활권 중심 지역보건의료기관으로 작년 하반기부터 본격 업무를 개시해 활발히 운영 중이다.

간호사, 운동사, 영양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하고 있으며 혈압·혈당·체성분 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만성질환 예방․관리, 영양, 운동 상담을 실시하고 건강위험군 대상으로 신체활동 프로그램, 보건교육, 건강교실 등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혜정 창원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정기적 건강강좌 외에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앞으로 더 건강생활지원센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