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시도의원, 국힘 경주지역 이승환 예비후보 지지 선언
전·현직 시도의원, 국힘 경주지역 이승환 예비후보 지지 선언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4.02.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주시의 전직 시의회 의장과 전ㆍ현직 시도의원 등 20명은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승환 경주시 국민의힘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했다.

윤병길 전 경주시의회 의장이 발표한 선언문에서 “경주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지역 발전과 지역 소멸의 기로에 서 있는 경주를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힘이 있고 추진력 있는 일꾼이 필요하다”면서 “이 예비후보는 30년 이상 국가안보 분야에서 나라를 지키고 국가에 헌신한 충성심과 경륜을 갖추고 리더십과 추진력을 겸비한 인물”이라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이번 총선에 누가 선출되느냐에 따라 경주의 미래가 달려있다”며“경주 발전을 위해서 이번에는 바꿔야 한다는 시민들의 변화에 대한 바람이 크게 일고 있어 이승환 예비후보를 중심으로 경주 지도를 다시 그리는 변혁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이 예비후보는 어려운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우량 중견기업 유치, 역사문화 관광벨트 구축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인구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다”라고 강조하며 “그동안의 의정 경험으로 볼 때 지역 발전에 국회의원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새로운 경주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이승환 예비후보 당선에 밑거름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이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 전직 시의회 의장 및 전·현직 시도의원들은 전 경주시의회 이장수, 이진구, 손호익, 윤병길 의장과 현 김동해 경주시의원, 전 이동호 경북도의원을 비롯한 2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