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라인업 확대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라인업 확대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2.21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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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거지 순살감자탕·고기곰탕 2종 출시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 [사진=대상]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는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은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과 ‘호밍스 고기곰탕’이다. 호밍스 우거지 순살감자탕은 돈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청정원 순창 된장과 특제 양념을 더해 진한 국물과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호밍스 고기곰탕은 한우 사골 육수에 무와 양파, 대파를 우려낸 채소 육수를 더해 깔끔하고 깊은 맛을 강조했다. 또 부드럽고 쫄깃한 양지와 사태로 풍미를 극대화했다.

조리 방법은 포장 상태에서 해동 후 냄비에 담고 중불로 끓이면 완성된다. 제품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이커머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윤정원 대상 HMR1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가정간편식과 차별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고 간편식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2023년 냉동 국물요리(국탕찌개) 시장 규모는 소매점 매출 기준 323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3% 증가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