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장 정보 공유-맞춤형 상담 기회 제공
기업 성장 정보 공유-맞춤형 상담 기회 제공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2.2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강소특구 연구소-첨단기술기업
체인지업그라운드서 네트워킹 데이

경북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는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2024 포항강소특구 연구소기업·첨단기술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첨단기술기업, 투자 및 보증 상담기관,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간 교류·협력, 기업 성장을 위한 정보 공유 및 맞춤형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연구소기업은 자본금의 10% 이상을 출자해 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7개 사가 신규 설립됐으며 현재까지 총 39개의 포항강소특구 연구소기업이 설립됐다.

이날 이정수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장은 지난해 신규 설립된 연구소기업 (주)네오퍼스 ㈜시그마포토닉스 ㈜하바랩, 싸이프레노바이오로직스(주) ㈜세찬 ㈜웨이브디 ㈜포다스 등 7개 사와 신규 지정된 (주)스페바이오 ㈜에이치엠티 등 첨단기술기업 2개 사에 현판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기술이전 사업화(R&BD)사업 △기술 연계 지원 사업 △기술이전 실증 지원 사업 △첨단신소재 All-in-One 패키지 지원과 신규사업 특화분야 해외진출 지원 등 포항강소특구 육성 주요사 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수 센터장은 “올해 강소특구 지원사업 외에도 여러 기관들과 협력하는 전방위적 지원을 통해 연구소기업, 첨단기술기업을 비롯해 강소특구 내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