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용인학’ 우수 수료생 9명에 표창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학’ 우수 수료생 9명에 표창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4.02.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은 도전의 연속. 실패 두려워 말고 도전하라” 격려
(사진=용인시)

경기도 용인시는 이상일 시장이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지역 내 대학 교양과목인 ‘용인학’의 2023년 2학기 우수 수료생 9명을 표창했다고 밝혔다.

시는 대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상세히 파악해 시의 브랜드가치를 제대로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0년 경기도에서는 처음으로 지역학 강좌를 개설해 매년 운영 중이다.

용인학을 운영하는 학교는 강남대, 단국대, 루터대, 명지대, 용인대, 용인예술과학대, 한국외대, 경희대, 칼빈대 등 9개 대학이다.

매년 700여명의 학생들이 용인학을 수강하는데 용인의 역사, 문화, 산업,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의 이론을 배우고, 지역 내 명소 현지답사 등 체험활동을 한다.

이날 상을 받은 학생은 김대영(강남대), 이지호(단국대), 임현준(루터대), 옥청인(명지대), 전예림(용인대), 장민지(용인예술과학대), 강수현(한국외대), 신주영(경희대), 이민우(칼빈대) 등이다.

이 시장은 “용인학을 우수하게 수강한 만큼 용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됐으리라 믿는다”며 “인생은 도전의 연속이다. 실패를 통해 배움을 얻고 또 연구하고 몰두하며 도전해나가라. 앞으로의 학업 활동에 최선을 다하며 각자의 꿈을 향해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