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대만·필리핀 현지 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
강원랜드, 대만·필리핀 현지 여행사와 업무협약 체결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2.2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의 도약을 위해 협약 체결
 강원랜드, 19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서 대만·필리핀 현지여행사들과 업무협약 체결. (좌측부터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 본부장 직무대행, 타오스룽 금원동 대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 락소트래블 박주만 부사장) (사진=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가 19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와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의 도약을 위해 대만·필리핀 현지여행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강원랜드는 조직개편을 시행해 해외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관광마케팅본부의 역할기능을 확대했으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한 외국인 고객 확보 및 복합리조트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금번 현지 직접판매망(GSA, General Sales Agency) 업무협약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코로나 이후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개별고객에게 제공할 전용 상품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홍보 및 판촉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강원랜드가 19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서 대만·필리핀 현지여행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제공)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을 비롯해 대만 금원동 여행사의 타오스룽(陶世龍) 대표, 필리핀 락소트래블 여행사의 박주만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맺은 대만 금원동여행사는 1996년 설립된 회사로, 대만 플라이강원과 비엣젯 등의 총판대리점으로 항공발권 및 항공 연계 상품 판매 등에 특화된 여행사이며,

필리핀 락소트래블은 1999년 설립된 필리핀항공의 총판대리점으로, 필리핀 내 방한상품 판매 면에서 최대 수준의 현지 여행사다.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번 계약은 중화권과 동남아권 고객과의 접점을 구축하는 첫 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직접판매망 확대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손쉽게 방문하고,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