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에서 창업 도전하세요" 최대 2000만원 지원
"송파구에서 창업 도전하세요" 최대 2000만원 지원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2.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청년창업자에게 2000만 원을 지원하는 ‘송파 청년창업도전 프로젝트’를 올해도 이어간다고 19일 전했다. 

‘송파 청년창업도전 프로젝트’는 송파구만의 차별화된 청년 정책 중 하나로 유망한 기술을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지난 6년간 총 29개팀에게 사업화 과정에 필요한 개발비, 장비 임대비, 홍보·마케팅비 등을 지원해 사업 초기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지난해 참여기업 중 샤이닝랩 주식회사의 경우, 송파구 지원으로 음원 데이터 제작을 위한 아카이빙 기획 등 경쟁력을 강화하여 직전년 대비 매출 300% 증대, 상시근로자 4명을 고용하는 성장을 이뤘다.

올해 참여자 모집은 21일부터 3월12일까지다.

대상은 어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개발,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감염병 예방, 정보통신기술(ICT) 등 미래 유망 사업 분야 기술을 보유한 청년창업자이다. 송파구 소재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자 또는 송파구에 창업 예정인 청년(팀)으로 대표자 연령이 39세 이하여야 한다.

구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타당성, 창의성, 고용효과 등을 총 2차에 걸쳐 심사해 최종 5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은 송파구와 협약을 맺고 11월까지 지원금을 활용해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은 ‘보탬e포털(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누리집에서 하고, 기타 문의 사항은 송파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기술력과 사업성은 우수하지만 자금력 문제로 많은청년창업가들이 창업 초기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청년창업도전 프로젝트’를 통하여 많은 청년들이 꿈과 미래를 키울 수 있도록 송파구가 성장과 도약의 발판이 되어 주겠다”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