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인물도감' 캠페인 참여자 모집
원티드랩, '인물도감' 캠페인 참여자 모집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4.02.1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한 직장인 일 이야기로 '일 의미' 되돌아보는 계기 마련
원티드랩 '인물도감' 캠페인.[이미지=원티드랩]
원티드랩 '인물도감' 캠페인.[이미지=원티드랩]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평범한 직장인의 일 이야기를 통해 일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인물도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인물도감’의 첫 주인공이 될 10여 명을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매일 각자의 몫을 다하는 것은 물론 일을 더 잘하기 위해 고민하는 보통 직장인들의 일 이야기를 조명하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눈에 띄는 화려한 커리어를 갖춘 소수의 이야기가 아닌, 같이 일하는 동료, 혹은 친구의 일 이야기를 담아 함께 공감하고 일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장인은 물론 프리랜서, 학생 등 일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 탭에서 할 수 있으며 제보하기 기능을 통해 동료, 지인 등을 추천할 수도 있다. 신청 시 △내가 생각하는 일의 의미 △일의 원동력 △일하며 가장 힘들었던 순간 △그동안의 커리어 여정 등 일과 관련된 10개 질문으로 구성된 지원서에 답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 검토와 필요시 인터뷰 과정을 거쳐 3월8일까지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고,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원티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월말 공개된다. 영상은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도 함께 원티드 공식 SNS 채널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개인의 퍼스널 브랜딩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인물도감을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과 위로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각자의 일의 돌아보며 영감과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즐겁게 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