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횡성군,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2.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초에 수영장, 골프연습실, 피트니스센터 등 설치
작은학교 살리기 일환

강원 횡성군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횡성교육지원청, 서원초등학교는 16일 횡성군청에서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경호 교육감와 김명기 군수, 김경녀 교육장, 이병필 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학교 복합시설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상호 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사업은 서원초등학교 1층에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과 돌봄교실, 실내 골프연습실, 피트니스센터를 설치하고, 옥상에는 학생들을 위한 인조 잔디 운동장과 농구장 등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그동안 서원면에서는 작은 학교 살리기를 위해 특성화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주민을 중심으로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지난달 벨라 45CC와 서원초는 골프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지역의 우수한 골프 연습 환경을 이용한 골프 특성화 교육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군은 해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다면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됨은 물론이고, 지역 정주 여건 개선과 외부에서의 생활 인구 유입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현재의 전국적인 학령인구 감소 추세에서 횡성군은 차별화된 특성화 교육 추진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또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육과 보육, 돌봄의 통합 구축에서도 횡성군이 앞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횡성/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