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센터 ‘데이터 AI 경진대회’ 도전해볼까
세종테크노파크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센터 ‘데이터 AI 경진대회’ 도전해볼까
  • 양주석 기자
  • 승인 2024.02.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데이터 활용 AI 경진대회 2월 22일 접수 마감
(사진 출처=세종테크노파크)
2024년 세종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데이터 활용 AI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 출처=세종테크노파크)

2024년 세종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데이터 활용 AI 경진대회’ 출품작 접수 마감이 오는 22일까지로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다.

세종테크노파크가 주최하여 열리는 이번 대회는 세종테크노파크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센터에서 보유 중인 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고, 대학/대학원생 또는 일반인의 참여를 유도하여 AI 인재를 발굴 및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4년 경진대회는 도로 돌발 상황 관제 데이터를 활용 횡단, 무단횡단 보행자를 감지하는 AI 알고리즘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른 경진대회 참여 경험이 없는 참가자들을 위하여 AI 학습 데이터셋과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기초 오리엔테이션 교육자료를 대회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참가 범위의 폭을 넓혔다.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게는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세종TP 양현봉 원장은 “본 경진대회를 통해 자율주행 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자율주행 관련 전·후방 산업의 핵심 인재를 발굴하여 자율주행 시대를 준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24년 세종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데이터 활용 AI 경진대회’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진대회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j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