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여의도 오픈
하나은행,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여의도 오픈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2.15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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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 VIP 위한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조영순 연금사업단 부행장(왼쪽 세 번째)과 김영훈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 다섯 번째), 유관부서 임직원들이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PB센터지점에서 열린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조영순 연금사업단 부행장(왼쪽 세 번째)과 김영훈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 다섯 번째), 유관부서 임직원들이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PB센터지점에서 열린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이용자를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개인형 퇴직연금(IRP)·확정기여형(DC) 연금 자산을 보유한 개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 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 설계서비스 제공 등 이용자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다.

연금 관리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이용자를 위해 은행권 처음으로 유선상담 채널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인공지능(AI) 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손님의 소중한 노후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손님과의 접접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연금 손님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