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견본주택 16일 개관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견본주택 16일 개관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2.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개 블록, 전용면적 84·97·99·119㎡, 682실 분양
20일 청약접수, 23일 당첨자 발표, 24~25일 계약 진행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 역세권… 서울 접근성 뛰어나
검단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 인천 법조타운(예정) 등 관공서 이용 편리
멀티플렉스·대형서점·키즈 테마파크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 도입 예정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적용으로 초기 자금 부담 적어 눈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조감도
인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조감도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견본주택이 오는 16일 개관한다.

지난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의 후속 공급 단지로 일대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청약 일정은 20일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3일 당첨자 발표, 24~25일 2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조성돼 뛰어난 서울 및 인천 시내 접근성을 누릴 수 있다.

추가 교통 개발호재도 눈길을 끈다.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서울지하철 5호선을 인천 검단신도시를 거쳐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조정안으로 제시해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에 추가로 서울지하철 5호선 역이 신설될 가능성이 높으며,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인천지하철 1호선과 서울지하철 5호선을 품은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주변에는 GTX-D 노선이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사업 진행 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GTX-D 노선은 김포~검단~계양과 인천공항~청라~가정으로 나뉜 갈래가 대장~서울 삼성 구간에서 만나도록 계획됐다. GTX-D가 개통되면 인천 검단·청라에서 서울 삼성까지 30분, 인천 영종에서 서울 삼성까지 4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GTX-B노선(예정)으로 환승하면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역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주변으로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바로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이 들어서는 이 일대는 어린 자녀부터 청소년기 자녀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24년 3월 개원 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 등이 인접해 학령기 자녀들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는 인천 법조타운이 개발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인천 법조타운은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입지다. 단지가 포함돼 있는 넥스트 콤플렉스 사업은 약 5만㎡ 부지에 신개념 복합상업시설과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검단신도시 특별계획구역 5곳 중 1단계 지역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2020년 공모를 통해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단지에는 멀티플렉스,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원스톱 라이프와 함께 한차원 높은 품격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상제공 품목은 3구 인덕션, 빌트인 전기오븐, 현관 중문, 주방벽·상판(엔지니어드스톤), 거실 아트월(유럽산 세라믹타일), 거실·복도·주방 벽 시트 판넬 등이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소유 여부나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 10%(계약 시 5%)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돼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울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pjy6093@hanmail.net